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20171018] 독백 #1

classic roguelike 장르의 맵 생성에 미로 생성 알고리즘을 주 로직으로 적용하는 것은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닌 것 같다.

적어도 유저로서의 나는...
탐험을 원하는 것이지
방황을 원하는 것은 아니니까.

1. 컨텐츠 생성 로직을 범위 기반으로 작동하도록 작성하고
2. 맵을 구획화한 이후에
3. 각 구획에 이런 저런 알고리즘을 적용해서 특징을 주는 것
...이 좋을 것 같다.

맵이 예상 가능한 형태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양을 유지함으로써
1. 유저의 피로도는 줄이고
2. 도착할 구획에 대한 기대감은 높인다
...는 취지다.

요점은 맵에서 길이 차지하는 비중이 적은 편이 더 재미있다는 것이다.
이런 방향성을 극대화 하면... 결국 방에서 방으로 바로 이동하는 맵에 도달할 것이다.
( ex - 아이작의 번제 )

자... 그럼 어떤 작업을 해야 하려나.
( '_')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