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2일 수요일

[20190522] 회복중

회복중입니다.

뭘 먹어도 이상하게 느끼던 혀가 점차 정상작동 함에 따라 식사량이 약간 회복되었습니다.
수면패턴은 완전히 망가져서 비몽사몽 하고 있네요.
산책은 5월들어 전혀 하지 못했는데 조만간 시작하려고 합니다.



작업 이야기를 해볼까요.
일지를 며칠 후에나 쓸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일지 간격이 10일 씩 되는 것은 좀 아니다 싶었습니다.

이 일지는 5월 15일 ~ 17일, 20일 ~ 21일 그리고 22일의 작업 일부를 포함합니다.

작업 내역은...
  1. Neutral Actor 2종 추가
  2. 다양한 Item 사용 방식 제공을 위한 Item Data Update 및 관련 기능 Refactoring
  3. Item 던지기 기능( 작업중 )
...입니다.



1. Neutral Actor 2종 추가

지난 일지에 남긴 Neutral Actor 2종 추가 작업의 여세를 몰아 2종을 더 작업했습니다.

< Cactus 03 >

< Weed 02 >

Weed_02 는 딱히 컨셉을 만들거나 한 것은 아니었지만 선인장을 3종이나 추가했는데 저 녀석이 1종만 있는 것은 뭔가 형평성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작업해봤습니다.

지난 작업의 2종과 이번에 추가된 2종이 어우러져 현재 게임은...


...이런 모습입니다.

적절히 난잡해서 만족스럽습니다.
( ^_^)y-~



2. 다양한 Item 사용 방식 제공을 위한 Item Data Update 및 관련 기능 Refactoring

기존에 장비는 착용하고, 음식은 먹고, 주문서는 읽는 식으로 한 가지 아이템에 한가지 행동을 지원했습니다.

여기에 약간의 변화를 줘서 아이템을 활용한 여러가지 행동이 가능하도록 Item Data를 확장 했습니다.

암묵적으로 정해져 있던 아이템을 활용한 행동들이 이제는...

  • 아이템
  • 행동
  • 대상

...의 3가지를 조합해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관련된 U.I 도 조정해서 Table에서 행동을 지정하면 Inventory에서 관련 행동을 위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 작업은 3번 작업과 연관되어 있으니까 여기까지 적고 넘어갑니다.



3. Item 던지기 기능( 작업중 )

Player에게 전략적인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범용적인 원거리 공격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그리하여 Player에게 Item 던지기 기능을 주기로 했습니다.

느릿느릿 진행된 작업은...

  • U.I 에서 "던지기" 행동의 선택이 가능하고
  • Actor가 던지는 Animation을 수행하는

...것 까지 작업 되었습니다.


던질 위치를 선택할 때 경로를 미리 보여주는 기능과 Interaction을 처리할 발사체 Object 까지 추가하면 작업이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이네요.

일지는 여기 까지 입니다.



여러 날 일을 했는데 작업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서 나온게 없습니다.

목표로 잡은 이 달의 작업시간은 150 시간입니다.
첫 2주를 날려먹고 지난 주는 32시간을 일해서 목표치 근처에도 가지 못할 듯 싶네요.

회복 하고 있지만 더 얼른 빨리 후딱 회복하고 싶습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전 다시 작업하러 갑니다.
( '_')y-~

댓글 2개:

  1. 점차 적도, 시스템도 쌓이고 있군요. 복작복작하네요 ㅋㅋ
    얼른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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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쌓아도 쌓아도 끝이 보이질 않네요.
      편하게 마음 먹으려고 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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