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6일 월요일

[20180416] Boss Monster A.I

슬픈날입니다.
일은 해야합니다.
일찍 시작하니까 오늘치를 마무리할 쯤이면 영결식이 시작될 겁니다.
눈물은 그때까지 미뤄두고 달립니다.
( '_')y-~


Boss Monster 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최소한의 Sprite Animation 은 지난 작업에서 확보되었기 때문에 A.I 작업에 집중합니다.

이 게임 A.I 의 핵심은 Game Master 와의 상호 작용 입니다.
매턴 Game Master는 Managed Actor 들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 "이번턴에 어떤 행동을 할거야?"
...라고 말이죠.

거기에 Managed Actor 가 답하면 Game Master 가 적당한 시기에 행동 권한을 쥐어줍니다.


위 그림의 2번에 해당하는 것이 Managed Actor 의 A.I 흐름 입니다.
1. Root State 에서 Game Master의 질문을 기다린다.
2. 질문을 받으면 이번턴에 수행할 행동을 선택한다.
3. 행동한다.
4. Root State 로 돌아간다.
...입니다.


추가될 Boss Monster는 이 흐름으로 처리가 곤란한 상태입니다.
기본 구조가 위 그림의 3번에 해당하기 때문인데요.
약간의 그룹화와 그룹간의 전이가 필요합니다.

실질적인 구조는 아래의 그림과 흡사한 형태가 될 예정입니다.


3개의 그룹이 AI 를 이뤄서 작동 될겁니다.


그럼 작업시작합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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