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4일 화요일

[20180424] Trap And Game Clear

최소한의 계획으로 진행하던 작업이 점점 더 쉽게 길을 잃게 되어서 급하게 Trello 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CheckList 를 최대한 활용해서 카드의 수는 줄이고 관리 효율은 높이는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방향이 저에게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 '_')y-~


작업은...
Game Process 를 손봐서 Dungeon의 탐색이 종료될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즉... "스테이지를 깼다." 라는 상태를 인지하고 그에 관련된 처리를 한겁니다.

그리고 Trap 을 만들었습니다.
이 장르의 게임에서는 흔히 만나는 녀석입니다.


Dungeon 탐색 종료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 HUD 에 있던 "fade in", "fade out" 기능을 별도의 파츠로 분리하고 그 기반위에 "circle zoom in"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항상 손은 많이 가는데 실질적으로 눈에 보여지는게 적습니다. 쩝...


Trap 을 위해서 Game Process 에 Trigger 들의 행동을 처리해주는 State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런 저런 녀석들을 위해서 추후에 요긴하게 쓰이겠죠? ( @_@)y-~


오늘 남은 시간동안에는 Tile 기능을 보강합니다.
형식적으로 자리만 잡혀있던 Tile 정보에 resource 정보와 여러 pattern 정보를 추가해서 export 하는 겁니다.
이 작업하게 될지는 몰랐는데 맵에 타일을 풍부하게 뿌리려다 보니 피해갈 수가 없네요.

작업하러 갑니다.
( '_')y-~

아래 영상은 지난 게시물에서 빠뜨린 Camera Shake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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