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0일 금요일

[20180810] Level 1 진행중

여전히 덥고 덥고 더운데 다시 더워버리는 날씨 속에 있습니다.

비가 내리면 기온이 2 - 3도쯤 내려가는데, 습도가 엄청 올라 버려서 더 못견디겠는.... 그런 일상입니다.

내년에도 이런 기온이 예상될 경우 에어컨을 달아야만 할 것 같습니다.
( 근데 너 돈은 있니?  o_o )




9일만에 작업 일지를 작성합니다.

그간 그리 많은 작업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모두 이 더위 때문입니다. @_@

덤으로 저녁에 하고 있던 공부도 올 스톱 상태인데요.
이것참 곤란하네요.

휴일빼고 오늘 빼고 지난 6일간의 작업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템 드랍룰 추가
  2. 몬스터에 드랍룰 적용
  3. 던전에 드랍룰 적용
  4. 보물상자 추가
  5. 보물상자에 드랍룰 적용
  6. 던전에 보물상자 추가
그리고 오늘은 방금전 까지...
  • 던전에 액터를 배치하는 로직을 정리, 보강
...했습니다.


드랍룰 작업은 어떤 아이템을 어떤 기준으로 어떻게 뱉어낼것인가에 대한 정의 작업이었습니다.
기존에는 뱉어놓을 아이템의 정보를 각 몬스터 또는 던전의 테이블에 일일이 넣었고 그 중에 하나를 뱉어놓았는데요.

이런 방식은 "자동화" 라는 기준과 "일관성" 이라는 면에서 크게 미흡했습니다.

드랍룰 추가 작업을 통해서...
  1. 각 던전은 등급별로 여러 아이템 목록을 가진다.
  2. 액터는 자신의 등급에 맞는 아이템 목록에서 드랍할 아이템을 선택
...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만들면 이런 종류의 작업을 클라이언트가 손댈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런 저런 삽질을 했습니다만... 어쨌든 대충 기반이 완료되었네요.



그 밖에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빼고 보여드릴만한 것은 보물상자 정도군요.

< treasure box blue x 1 >

< treasure box blue x 4 >

< treasure box blue x 8 >

같은 형태로 총 5개가 만들어졌는데요.
덕분에 "Mimic 4종 추가" ...라는 작업이 작업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_@

보물상자를 게임에 추가하기 위해서...
  1. Neutral Actor 추가
  2. Player Action 에 "Touch" 추가
...라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이런 저런 오브제들이 게임에 추가될텐데 그 녀석들 모두 Neutral Actor 로써 추가될겁니다.

보물상자의 Dot 작업은 적은 frame 을 써서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런 저런 게임 영상들을 찾아보면서 animation 에 더 힘을 빼야 한다는 생각에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조정이 필요한 Monster 들이나 새로 추가될 녀석들도 힘을 빼고 만들 생각입니다.


지금 잠깐 짧은 현자타임이 와서 다음 작업을 뭘 진행할지 헤매고 있습니다.
커피 한잔하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다시 시작해야겠네요.

다들 더위 조심하세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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