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7일 금요일

[20180817] Level 1 진행중 x 2

더위가 한풀 꺾였습니다.
덕분에 어제( 16일 )는 정말 오랜만에 숙면을 취했네요.

기절했다가 일어났더니 몸 상태가 말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_@

오늘, 내일해서 수면에 시간을 많이 투자할 생각입니다.
얼른 회복하고 팍팍 일해야 겠습니다.



Level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Level 구성을 위한 이런 저런 구성요소들을 만들어 넣는데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고, 덤으로 코드 정리 작업과 룰 개선 작업도 이루어지고 있네요.

지난 작업일지 작성 이후로...

  1. Box2D 관련 코드 제거
  2. Monster A.I 에 공격방향이 인지 가능하도록 이동 연출 추가
  3. 자리만 잡아놨던 Spike Trap 정상화
  4. 던전 생성 로직에 Trap 추가 기능 추가
  5. 룰 : Player가 공격을 받는경우 "자동 반복 액션" 정지
  6. 룰 : Player의 일정 범위 안에 Monster가 등장하면 "자동 반복 액션" 정지
  7. Player A.I 정리

...등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1번 Box2D 관련 코드 제거 작업은...
아주 오랫동안 미뤄왔던 작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앞서 진행하다 멈춰놓은 "project Dicer" 의 코드를 카피하는 것에서 시작했는데요.
그대로 따라 넘어온 Box2D 코드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이후에 동적인 컨텐츠 구성에 활용하려고 했습니다만 활용도가 크지 않고 성능낭비가 심하다고 생각됐기에 이번 기회에 날려버렸습니다.


2번 Monster A.I 에 공격방향이 인지 가능하도록 이동 연출 추가 작업은...
Sprite 로는 알수없는 공격방향을 User 에게 확실히 인지 시켜주기 위한 작업입니다.

< Attack with move gesture >

관련해서 Monster 들의 animation 과 attack a.i 에도 많은 조정이 있었습니다.

적당 적당하게 맞춰놔서 아직 자잘하게 손봐줘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시간될때 하나씩 마무리 하게 될겁니다.


3번, 4번 Spike Trap 작업은...
Sprite 를 추가하고 A.I 를 손본다음에 Map 에 뿌리는 작업이었습니다.

< Spike trap x 1 >

< Spike trap x 4 >

< Spike trap x 8 >

Dungeon Info 에 관련 property 를 추가하는 등... 손은 많이 갔습니다만, 딱히 특별히 기억에 남는 작업은 없었습니다.

흐름에 따라~!
데이터 넣고, 읽고, 생성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Trap을 뿌리는 "그런" 작업이었습니다. @_@


5번, 6번 "자동 반복 액션"의 중단 룰 추가 작업은...
Player가 먼거리를 찍어놓고 턴을 자동으로 넘기면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해진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얻어맞아도 다음턴에 자동으로 이동을 하게 되고
화면에 새로운 Monster 가 등장해도 이동 전략을 수정 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이 알아서 턴 진행을 멈춰주기 때문에 흐름이 끊기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감당해야할 부분 같습니다.


7번은 미뤄둔 정리 작업을 진행한 겁니다. @_@



작업내역이 늘어나니까 일지 작성하는 것이 정말 고역이네요.
가급적 매일 매일 작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보여줄게 많은 작업이 있으면 자주 작성할 수 있을텐데 그런게 잘 없어서 아쉽습니다.


여름이 저물어 갑니다.
다들 몸 건강히 가을을 맞이하시면 좋겠네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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