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4일 일요일

[20180114] 지난 4일.

마지막으로 작업내용을 올렸던 9 일 이후로 4일동안 아주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 생각을 실천 하는 날입니다.

어떤 생각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지난 게시물...
1. 다이어트
2. 다이어트 #2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여기서는 지난 4일간 실질적으로 진행된 작업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Trigger 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추가되어 있던...
1. Zone 간 이동에 사용하던 : Gate
2. Floor 이동에 사용하던 : Stair ...를 하나로 통합해서 설정만으로 다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Stair and dummy Gate >

이후 버튼, 함정등도 이 녀석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에서 의미가 있는 작업입니다.


다음으로 "Progress Manager" 를 추가했습니다.
가시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없습니다만 중요한 녀석입니다.

이 녀석이 있음으로 인해서
1. 게임 시작 연출
2. 게임 종료 연출
3. 게임 모드 와 시네마틱( ? ) 모드 의 전환
4. 게임의 종료와 전환
...등을 처리 할 수 있게 됩니다.

< 시작 연출 >

< Zone 이동 연출 >

지금은 간단한 Fade in, out 으로 때워놓았지만, 언젠가 손볼 날이 있겠죠.




눈에 보이는 것은 여기 까지 입니다.
1. 이 밖에 몇몇 Table 정리
2. NPC 추가를 위한 NeutralActor 추가
3. TMX 를 사용한 Zone 구축 로직 보강
...등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제부터 대규모 수술( ? ) 을 진행하게 될텐데 그러면 위에 있는 TMX 관련 작업 같은 것은 의미가 없어지고, NeutralActor 또한 의미가 상당량 퇴색됩니다. ( T_T)y-~

다행인 것은...
"고민의 시간이 의미있는 결론에 도달했고"
"그 의미가 크게 마음에 든다."
...는 겁니다.

그러면... 수술하러 갑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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