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일 화요일

[20190402] Equipment Durability

날씨도 좋고 대기 역시 좋은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계속 이랬으면 좋겠네요.
( '_')y-~



작업 이야기를 해볼까요.
이 일지는 2019년 4월 1일 ~ 2일 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오랜만의 작업, 오랜만의 일지군요. ( '_')y-~

작업 내역은
  1. 장비 내구도
  2. 능력치 아이콘 조정
...입니다.


1. 장비 내구도

대단치는 않지만 유저의 체험에는 많은 변화를 줄 작업입니다.

<어떤 방법으로 게임을 어렵게 만들 것인가?> 라는 고민에 대한 첫번째 대응책입니다.
어려운 게임을 만들기로 했기 때문에 거리낄 것도 없이 결정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결정 했는데 작업 시작까지 오래 걸렸네요.


내구도가 있고, 장비가 사용되면 감소하고, 부숴집니다.
간단한 기능입니다.

영상에 보면...
무기로 하는 마지막 공격의 데미지가 온전히 반영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업 마무리 하기 전에 영상을 먼저 찍은 덕분이죠.
일지에 어지간하면 최종버전을 올리지 않는데요.
그 연장선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_@)y-~

이후에 내구도 소모로 장비가 완전히 사라지는지, 사용은 못하지만 남아 있을지... 따위의 선택이 남아 있습니다.
이건 두고 보면서 선택하면 되겠죠.


2. 능력치 아이콘 조정

1번 작업에서 추가된 <내구도> 를 어딘가에는 보여줘야 합니다.

어디 쑤셔넣을지 이리 저리 살피다보니 능력치 아이콘이 맘에 안들더군요.
간단한 작업이라 해봤습니다.


최근 몇달간 Dot로 찍은 Icon이나 Item을 무지막지하게 찾아보고 있었는데 거기서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엄청 후져 보이더라구요. ( @_@)y-~


일지는 여기 까지 입니다.
이어서 간단하게 내구도 UI 를 만들 것 같네요.




눈에 보이는 작업량은 얼마 안됩니다.
어제도 오늘도 무언가를 만들어내기 보다는 고민하는 시간이 많네요.
아마도 이게 정상적인 개발일거라 생각합니다.

5시간도 일하지 않았지만, 오늘 작업은 여기까집니다.

산책을 떠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시길.
( '_')y-~

댓글 2개:

  1. 아이콘이 통일성 있어졌군요! 직관적인 것과 불편한 것은 정말 한끗 차이인 것 같아요. 으, 장비 내구도 시스템, 정말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시스템이지 않나요? 늘 걱정하게 만든다고 해야 할까요 ㅋㅋ 레벨 디자인이 더욱 중요해지겠군요.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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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잘 불편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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