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8일 토요일

[20190608] Throw #2

조용히 작업에만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몸은 많이 회복한 것 같은데... 체력이 아프기 전의 절반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거 좀 아프네요.
전과는 다른 의미로 의욕이 넘치지만 몸이 따라오질 않습니다.

수면시간이 안정되면 얼른 산책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작업 이야기를 해볼까요.

이 일지는 6월 3일 ~ 5일, 7일, 8일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작업 내역은...
  1. Interaction Process 개선
  2. Item이 활용되는 Interaction의 정규화
  3. 투척 경로 산출에 관통 속성 적용
  4. 발사체 Node 추가
...입니다.



1. Interaction Process 개선

2번 작업을 위한 준비 작업 입니다.
Interaction 처리의 주체를 ManagedActor와 Item등의 말단 객체에서 Core Data라는 이름의 Class로 대신하는 작업입니다.

주요 데이터의 저장소 또는 대리자로서 여러 객체들의 의존성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거라 생각합니다.



2. Item이 활용되는 Interaction의 정규화

1번 작업에 힘입어 전용 코드를 사용하던 Item 과 Actor 간의 Interaction 을 정규 처리 흐름안으로 집어넣었습니다.

여기 까지 오는데 정말 많은 작업을 했지만... 이만큼의 작업을 더 해야 말끔하게 정리될 겁니다.
지금 할 것은 아니지만요.
( o_o)y-~



3. 투척 경로 산출에 관통 속성 적용

관통 Stat을 추가했고 이 것을 투척 경로 산출에 적용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4. 발사체 Node 추가

발사체 관련 기능은 Player A.I 에 작성되어 있었습니다.
이 기능의 폭 넓은 활용을 위해 관련 기능을 대신 처리해줄 Projectile Node를 추가했습니다.

일반화 작업이 마무리 되었으니 조만간 다른 Actor들이 Projectile Node를 활용하게 만드는 작업을 하게 될겁니다.

그 전에 발사체를 통한 Spawn 기능을 처리 해야 하지만요.
( @_@)y-~


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함께 5년을 지내준 선풍기가 목이 부러졌습니다.
새로 살까 했는데... 올해만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몇가지 Item( ? ) 을 활용하면 그럭 저럭 쓸수는 있더라고요. @_@
개발을 마무리 하고 홀가분하게 새로 사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전 쉬러 갑니다.
( '_')y-~

> 1번 고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