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1일 화요일

[20190611] Throw #3

여전히 집에만 박혀 생활하고 있습니다.

잠드는 시간과 깨는 시간이 슬슬 안정을 잡아가고 있는 덕에 약간의 활력이 돌아왔네요.
작업 시간도 조금 늘었습니다.

그동안 어지간하면 주말 이틀을 쉬어왔는데 요즘은 주말에 하루, 주중에 하루 쉬고 있습니다.
뭔가 일이 계속 반복되는 느낌과 피로감이 있네요.
익숙해지면 괜찮아지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 '_')y-~



작업 이야기로 들어갑니다.

이 일지는 6월 10일, 11일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작업 내역은...
  1. 발사체를 통한 Spawn
  2. 투척 경로 산출에 굵기 속성 추가
  3. 발사체에 개선된 투척 경로 적용
...입니다.



1. 발사체를 통한 Spawn

Monster 중에 Map에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녀석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 녀석 이죠.

같은 기능이 발사체에서 가능하게 작업했습니다.


원활한 Test를 위해 Dummy Item 과 Dummy Effect 가 하나씩 추가 되었습니다.
( ^_^)y-~


2. 투척 경로 산출에 굵기 속성 추가

지금의 투척 경로는 단 한 줄로만 만들어 집니다.
그런데 집어던지는 것들의 두께가 모두 같을리는 없겠죠.

그래서 굵기 속성을 추가해서 투석경로가 다양한 굵기를 가지도록 작업해봤습니다.

경로 산출을 위한 기준점을 확장하고


경로를 확장했습니다.


많고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재미 없는 부분이니까 넘어갑니다.



3. 발사체에 개선된 투척 경로 적용

2번 작업에서 확장된 투척 경로를 발사체에 적용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미묘한 버벅임이 있네요.
Debug 모드에 Leak Detector 가 적용된 상황이지만 용서될 수는 없습니다.
조만간 만들어놓고 제대로 쓰지는 않은 Caching 기능을 적용해야겠네요.

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요즘은 오후 6시 전에 작업이 거진 마무리 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난 덕분이죠.

기온이 더 올라가면 피난을 가던가 낮밤을 바꿔야 할텐데 이 생활 패턴이 얼마나 지속될런지... 모르겠네요.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전 쉬러 갑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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