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9일 화요일

[20190709] 잡설 - 낭비가 심해

Tile의 기준 크기를 24px로 올리고 나서 약간의 "물리적" 인 문제가 발생했다.
예견된 문제라서 "발생" 이라는 표현이 어울리지는 않지만... 뭐... 생긴건 생긴거니까.
( '_')y-~

16px 에서 24px로 기준 크기를 키운다는 것은...


...각 Tile이 이전에 비해서 2배 이상의 pixel을 점유한다는 의미이다.

projectRogue는 1024px를 최대 Texture 크기로 내맘대로 정해놨는데, 기준 사이즈의 변경으로 인해 Tile Sheet의 공간이 최대한 아껴써도 모자를 지경이 되었다.

가장 많은 Tile이 생성되는 Dir8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1개 Theme의 1개 Usage만 만들어도 저만큼을 차지해버리는 것이다.
한 Map에 적어도 4 - 5개 Theme가 포함될 예정인데 이러면 2개 정도 넣으면 공간이 없다.

위 Tile Sheet에 보면 노란색으로 칠해놓은 녀석들이 있는데 모두 동일한 Tile이다.
Direction Index는 다르지만 결과물이 같은 녀석들이 저만큼씩 있는 것이다.

그리하여 저 녀석들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기로 했다.
Texture 공간과 Memory를 교환하는 작업이랄까...

대충 만들어 잘 썼던 시간은 안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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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에 Tile Animation 작업까지 하고나면 이 코드를 어디 팔아도 될 것 같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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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0

첫 작업은 Dir Index 와 Rect Index를 분리하는 것인가.

아 이거 까다롭구만.
( o_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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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5

진행중인 작업의 유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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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돌아가는 Template Code 를 작성하긴 했는데, mapping 과정에서 typedef 로는 작동하지 않는 것이 using 으로는 작동하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

돌아가면 되는거 아니냐고?
그럴리가 있나.

이거 마무리 하면 밀도 있는 단련의 시간을 가져야겠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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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Tile Animation Build 성공.


Tile Sheet는 뽑았는데 돌려줄 녀석이 없네.
이게 무슨 게임 샀는데 게임기 없는 꼬락서니 인가.

만들자.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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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번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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