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0일 금요일

[20171110] Tile Pattern Generator

Tile Pattern을 생성해서 Texture Render 하였습니다.
index 값은 다르지만 형태가 같은 Tile이 존재합니다.
귀찮으니 그냥 두기로 합니다.
( '_')y-~

작업의 진행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기본 타일을 뿌리고

< Step 1 - Base View >

2. 가로 세로 4방향에 맞추어 타일을 조정합니다.

< Step 2 - Apply Direction >

3. 대각선의 위치에 다른 타일이 있을경우 현재 타일에 영향을 주는지를 판단해서 타일을 조정합니다.

< Step 3 - Apply Diagonal Direction >

4. 단일 방향 타일일 경우에 각 모서리 타일을 직선형으로 조정해줍니다.

< Step 4 - Apply Base Diagonal View >

5. 가로 세로에 다른 타일이 있으나 그 사이의 대각선 방향에 타일이 없을 경우, 즉 90' 꺽이는 길의 형태가 될때 각 방향에 맞추어 타일을 조정해 줍니다.

< Step5 - ...End >



실시간으로 그려도 될 Tile을 뭐하러 Texture Render 하느냐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에 대한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 Just Render >

< Use Prerender to Texture >

수치에 낭비와 거품이 포함되어 있긴 하겠습니다만 상당량의 이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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