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7일 금요일

[20171117] Shadow, Light and Terrain

지난번에...
"다음은 다양한 모양의 Light를 출력하는 작업입니다."
...라고 했었습니다만.

해당 작업의 우선순위가 그리 높은 것 같지 않아서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 작업은...
1. 화면안에 보이는 Terrain Node를 화면 크기만큼 Texture Render 하고
2. 그 결과물에 GrayScale 을 적용해서 기본 그림자 영역을 만든뒤
3. 지난 작업에서 만든 LightNode 를 적용해서 LightNode 영역 만큼을 지워낸
...결과물입니다.

< Shadow, Light and Terrain >

나름 구상했던 것과 비슷하게 나와서 만족 스럽네요.

위에 보이는 원형 LightNode는 Player 가 길 영역을 지날때 활용될 녀석입니다.
이제 방 영역에 들어갔을때 사용될 모서리가 라운딩 처리된 사각형 LightNode를 만들어야 겠네요.

지난번에 이야기한 "다양한 모양의 Light" 에 해당하는 녀석입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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