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9일 일요일

[20171119] Use texture instead fragment shader

하루 죽은듯이 기절해 있다가 다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너무 많이 자서 오늘이 월요일인줄 알았네요. @_@

어떤 계통의 프로그래밍을 하건 기본 이상의 수준에 도달하면 알게 되는것이 있습니다.
1. 상당부분의 실시간 연산은 미리 연산해놓은 데이터로 대체할 수 있다.
2. 1의 연장선상에서 연산량과 메모리사용량은 상당부분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뭐 기본적인 이야기지요.
~( o_o)~

그런 취지에서 fragment shader 에서 하던 연산을 Texture값으로 대체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 상단 원 : fragment shaer 사용 >
< 하단 원 : 미리 만든 Texture 사용 >


Texture 이미지만 조정하면 Light 의 형태를 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있고,
fragment shader 코드를 손대지 않아도 됨으로 디버깅할 여지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할 수만 있다면 코드량은 적으면 적을수록 좋으니까요.

그러면 이어서 본작업 갑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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