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4일 월요일

[20180604] 모 게임의 Roguelike 장르에 대한 재해석

crypt of the necrodancer 가 classic roguelike 장르의 재해석이란 면에서 가지는 의미는...

"맞지 않고 때릴 수 있다."

...인듯 싶다.

이 장르는 구성상...
1. 첫 공격을 반드시 나부터 시작하도록 상황을 구성할 수는 있으나
2. 일단 근접 전투가 시작되면 특별한 무언가를 사용하지 않는한 Stat 에 따라서 이미 승패가 결정되어 있다.

후퇴공격( ? ) 이라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서
1. Stat 의존도를 낮추고
2. 유저의 숙련도가 게임에 더 큰 의미를 갖도록 만듬으로써
...시대에 걸맞는 게임으로 잘 완성했다.

유저가 실패를 경험해도 그 이유를 환경에 돌리지 않을 적절한 이유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런가보다.
( '_')y-~


> 이 분석이 내 게임의 완성에 의미를 갖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 난 모르겠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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