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9일 화요일

[20180619] 복잡하고 많은거 시작.

역시 월요일은 좋습니다.
주말의 힘을 빌려 의식하지도 못하는 사이에 과로를 해버리거든요.
오늘은 그러지 말아야겠습니다.
( '_')y-~


던전 생성의 1 단계인..

  1. 공간의 분할
  2. 분할된 공간의 "적절한" 연결
  3. 연결된 공간의 분류
  4. "길" 에 해당하는 공간의 편집

..작업이 끝났습니다.

간단하게 쓰면

  • 던전 생성을 위한 저수준 데이터 생성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말 끝이났습니다. 자잘한 수정이외의 작업은 출시까지 없습니다.
나름 자축 할만한 경사입니다만 갈 길이 멀어서 그럴 마음이 들지는 않는군요.
( o_o)y-~


이어서 진행할 작업은..

  • 각 공간에 Theme 를 적용

..하는 작업입니다.
던전 생성의 2 단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1단계 작업에 비교해볼때 난이도는 낮아지지만 작업의 범위가 비교 불가할 수준으로 넓습니다.
무엇보다 View 가 포함되기 때문에 테스트 할 것도, 신경써야 할 것도 아주 많습니다.


이 단계를 넘어가면 몬스터와 아이템을 배치하는 작업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일단 기존에 있는 2개의 Theme 입구, 출구에 대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추가할 Theme 는 작업하면서 찬찬히 생각해봐야겠네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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