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는 역대급으로 일을 적게한 주였기 때문에 작업이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일별 revision 의 수도 적었는데요.
체력이 모자라서 퍼지는 날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_@
휴식 기간을 살짝 가져야 하는 것이 아는가 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작업 이야기로 들어가면...
각 공간별 Theme 를 적용하기 위한 기본작업이 끝났습니다.
주 작업내역은...
1. 공간 정보에 Theme 속성 추가...입니다.
2. Tile Sheet 에 Theme 별 Tile 추가
< Map view with theme system >
주 작업내역은 딸랑 2가지 이지만 내부적으로 정말 많은 작업을 처리했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것만 짚어보자면...
모든 Tile Pattern 을 모든 Tile 의 용도에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 Tile Pattern 의 종류는 현재 4가지 입니다.
- 8Dir, 8Dir Reverse, Down Dir, None Dir
- 방향이 있는 3가지는 "벽" 이나 "전장의 안개" 등에 사용하고 방향성이 없는 타일은 바닥에 사용해왔습니다.
- 이 것을 화끈하게 뜯어 고쳐서 모든 Tile Pattern 을 Tile의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Tile Sheet Tool 이 여러 Tile 조각 이미지 파일을 활용해서 Sheet 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 전에는 1개의 이미지 파일안에 Pattern 생성을 위한 모든 이미지를 때려넣고 그것만 사용해서 1개의 Theme 만 포함하는 Tile Sheet 를 만들었습니다.
- 1개의 Theme 안에는 Wall, Room, Road, Blank 의 용도에 해당하는 Tile 묶음들이 들어있습니다.
- 이 것을 개선해서 타일 용도 1개 당 1개의 이미지 파일을 사용해서 패턴을 생성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음... 쓸데 없이 말만 어렵네요. @_@
간단하게 그림으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Theme and Tile Usage >
역시 그림이 좋네요.
Theme1 을 보시면...
- Wall 에는 "8Dir" Pattern 과 "Sheet_Test.png"
- Blank 에는 "Down Dir" Pattern 과 "Cave.png"
- Road 에는 "Down Dir" Pattern 과 "Green.png"
- Room 에는 "None Dir" Pattern 과 "Green.png"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는 위 타일을 사용해서 출력된 던전영상 입니다.
다음 작업은 바닥에 사용할 새로운 Tile Patten 추가 작업입니다.
갑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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