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계절쯤 오면 집 안이 밖보다 추운경우가 많습니다.
덜덜 떨다가 밖에 나가면 몸이 편안해지죠.
그렇게 덜덜 거리며 작업중입니다. @_@
3일부터 10까지...
- Action Info 추가 및 적용
- Buff 기능 확장
"Action Info" 는...
어떤 행동이 대상에게 어떤 효과를 제공하는가를 정의하는 데이터...입니다.
행동이 성공했을 경우...
- Damage는 들어가는지
- Reaction은 무엇을 수행하는지
- Buff는 걸리는지
기본 설계를 마무리 하고 코드에 박혀 있던 녀석들을 테이블로 남김없이 빼낸이후, Actor간의 공.방 에 우선 적용되었습니다.
이후 Object 나 Trigger 등에도 적용될 겁니다.
Buff 기능 확장은...
- 기존에 더미 코드로 대충 생성해서 사용했던 Buff Table 을 외부로 빼내고
- 각 버프의 구현 코드에 박혀 있는 버프의 세부 설정들을 Table 로 옮기는 작업.
- 새로운 Buff인 DoT( Damage over Time ) 추가.
- Update 가 동반되는 Buff 를 Player 이외의 Actor 에도 적용
- 마지막으로 현재 작동중인 Buff 를 보여줄 U.I 의 추가
각 작업들이 정말 번거로웠는데요. 이유는...
- 외부로 빼낼 시기가 늦었다는 것
- 명확한 Update Process 를 지난작업에서 잡아두지 않았다는 것
기억을 더듬어 보니 회사 다니던 시절 이 기능만은 단 한번도 해본적이 없더라구요.
대부분 Skill System 이나 A.I 를 했었던지라 처리 흐름에 대한 감을 잡는데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 이렇게 뒤집었다가
- 저렇게 뒤집었다가
- 답이 안나와서 고민만 몇시간 하다가
- 기분전환 삼아서 "샌드백 군" 도 넣고
아무튼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것으로 "덤덤곰" 관련 작업도 완전히 마무리 되었네요.
( DoT 가 필요했거든요. )
이어서 관련된 자잘한 작업을 몇개 처리하고
다음에 진행할 작업을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럼 다시 작업하러 갑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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