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0일 수요일

[20181010] Action Info and Buff System Update

미묘한 계절이 왔습니다.
이 계절쯤 오면 집 안이 밖보다 추운경우가 많습니다.
덜덜 떨다가 밖에 나가면 몸이 편안해지죠.

그렇게 덜덜 거리며 작업중입니다. @_@



3일부터 10까지...
  • Action Info 추가 및 적용
  • Buff 기능 확장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Action Info" 는...
어떤 행동이 대상에게 어떤 효과를 제공하는가를 정의하는 데이터
...입니다.

행동이 성공했을 경우...
  1. Damage는 들어가는지
  2. Reaction은 무엇을 수행하는지
  3. Buff는 걸리는지
...등이 해당됩니다.

기본 설계를 마무리 하고 코드에 박혀 있던 녀석들을 테이블로 남김없이 빼낸이후, Actor간의 공.방 에 우선 적용되었습니다.
이후 Object 나 Trigger 등에도 적용될 겁니다.


Buff 기능 확장은...
  1. 기존에 더미 코드로 대충 생성해서 사용했던 Buff Table 을 외부로 빼내고
  2. 각 버프의 구현 코드에 박혀 있는 버프의 세부 설정들을 Table 로 옮기는 작업.
  3. 새로운 Buff인 DoT( Damage over Time ) 추가.
  4. Update 가 동반되는 Buff 를 Player 이외의 Actor 에도 적용
  5. 마지막으로 현재 작동중인 Buff 를 보여줄 U.I 의 추가
...등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작업들이 정말 번거로웠는데요. 이유는...
  1. 외부로 빼낼 시기가 늦었다는 것
  2. 명확한  Update Process 를 지난작업에서 잡아두지 않았다는 것
...때문입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니 회사 다니던 시절 이 기능만은 단 한번도 해본적이 없더라구요.
대부분 Skill System 이나 A.I 를 했었던지라 처리 흐름에 대한 감을 잡는데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 이렇게 뒤집었다가
  • 저렇게 뒤집었다가
  • 답이 안나와서 고민만 몇시간 하다가
  • 기분전환 삼아서 "샌드백 군" 도 넣고
그렇게 작업을 진행했네요. ( o_o)y-~


아무튼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것으로 "덤덤곰" 관련 작업도 완전히 마무리 되었네요.
( DoT 가 필요했거든요. )


이어서 관련된 자잘한 작업을 몇개 처리하고
다음에 진행할 작업을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럼 다시 작업하러 갑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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