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4일 월요일

[20190114] Monster AI Refactoring

역대급의 미세먼지가 세상을 뒤덮고 있습니다.

산책은 커녕 장보러 가기도 망설여지는 시절이네요.
모래 쯤에는 괜찮아진다고 하는데 과연 어떨지...

손 모가지의 상태는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Dot 안찍고, 키보드를 만질때 Shift 키 등을 오른손으로 안누르고, 운동을 약간씩 했더니 통증은 많이 덜해졌습니다.

다음 일지 작성쯤에는 통증과 이별하고 싶습니다.
( '_')y-~



제법 오랜만의 작업 일지 입니다. 1주일 정도 지난 것 같네요.
이 일지는 2019년 1월 8, 9, 10, 11, 14일에 있었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눈에 보이는 작업이 진행된 것이 없기 때문에 딱히 기록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Monster AI 전체를 점검하고 Refactoring 했습니다.


기능들은 공용 State 와 공용 Phase로 분해되었고.
Private A.I는 단 한 개를 제외하고 모두 사라졌습니다.

그 한 녀석도 Private 딱지를 뗄수 있었는데요.
재사용성이란 것이 보이지 않아서 놔두게 되었습니다.

이 파일들 조차 모두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만...
거기 까지 가는 것은 Over 하는 것이라고 판단되어 이유 있는 방치로 결정되었습니다.

이 작업이 Monster A.I 를 위해 동원되는 "마지막 대규모 Refactoring" 일 겁니다.
아마도요.
( '_')y-~



이제 미뤄왔던 "Silent Attack" 을 위한 준비가 끝났습니다.

거기 까지 끝내고 나면 규모있는 "System" 의 추가는 아마 끝이 날겁니다. 그러면...
"v Game v" 제작을 시작하게 될겁니다.
그렇겠죠? o_o


잠깐 쉬고 작업 이어 갑니다.

다들 마스크 꼭 쓰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_')y-~

> 일지가 허전한 감이 있어서 영상을 하나 붙여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