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23일 수요일

[20190123] Update Map Building + 3 Monsters Update + New Monster

낮 밤이 미묘하게 바뀌었습니다.
늦게 일어나서 늦게까지 일하고 아침이 다 되어 잠드는... 작업 효율은 괜찮은데 건강에 치명적이고, 일 이외의 것을 할 수 없게 되는... 그런 지경입니다.

매일 매일이 몽롱한 것이 꿈을 꾸는 기분입니다.
얼른 여기서 빠져나가야 겠죠?
( '_')y-~



작업 이야기를 해볼까요.

이 일지는 2019년 1월 17, 18, 21, 22일에 있었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작업 내역은...
  1. Map Building Process 개선
  2. Monster Update : Golem Crystal
  3. Monster Update : Golem Crystal Mini
  4. Monster Update : Golem Sentinel
  5. Monster 추가 : Doria
  6. Buff System Update
... 입니다.


1. Map Building Process 개선

이 작업은 지난 일지에도 포함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간략히 내용을 적어보면...

Map은 특정 조건에 맞추어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그 조건들 중에서 Map의 양적인 부분에 관련된 조건들을 빡빡하게 요구 함으로써 더 많은 공간들을 맵에 포함시키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공간들의 비율을 길은 감소시키고 방은 증가시켰습니다.


쓰기에 딱 좋은 큰 방들이 활용되지 않는 곤란한 모습이 보이고
쓰기에 완전 좋은 큰 방들이 길로 활용되는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크게 문제가 안된다면 눈감아줘도 될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관대( ? ) 하거든요. ㅇ_ㅇ


2. Monster Update : Golem Crystal

"Map Building Process 개선" 작업 이후에 찾아온 약간의 현자 타임을 극복하고자 진행한 작업입니다.

작업 내용은 Wakeup Animation 을 약간 손보는 것이었습니다.

< old version >

이전의 모습을 보면 땅에 박혀 있는 위치가 미묘해서 Monster가 어느 블럭에 자리했는지가 불명확 합니다.
위치가 불명확한 이유는 튀어 나온 이후에 Monster 가 서있을 자리와 바닥에 박혀있는 자리가 같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박혀 있는 자리를 좀더 블럭의 가운데로 옮겨서...

< new version >

약간의 리소스 조정으로 "극" "복" 하는 작업인 것입니다.
( 벽을 기준선으로 잡고 보시면 차이가 잘 보입니다. )

애시당초 잘 만들어놨으면 되는거 아니냐구요.
당신....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군요.
( -_-)y-~


3. Monster Update : Golem Crystal Mini

이건 아주 사소한 작업이었습니다.

일반 공격만 하는 Monster 주제에 공격중에 시간을 독점하던 것을 독점하지 않게 조정하였습니다.
뭔 말인지 모르시겠다고요?

< old version >

이렇던 것을...

< new version >

이렇게 바꾸었습니다.

어쩐지 가독성이 떨어져 보이지만 감수하기로 했습니다.
User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 '_')y-~


4. Monster Update : Golem Sentinel

이 작업은 오랜시간 미뤄왔던 Attack Animation 의 Update 작업입니다.

< Golem Sentinel Attack x8 >

공격 Effect에 개연성을 높이는 작업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5. Monster 추가 : Doria

귀여운 녀석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앞서 잡설 게시물에 animation 의 일부를 올린적도 있지만 정식으로 소개해 봅니다.

Monster Concept No.24 를 기반으로 합니다.


슬라임형으로 곤란함을 <증폭> 시켜주는 역활을 해줄 겁니다.

< idle2 x 1 >

< idle2 x 4 >

< idle2 x 8 >

Idle은 번아웃 기운을 떨쳐보고자 흥이 넘치게 찍어봤습니다.

< Atk? x 1 >

< Atk? x 4 >

< Atk? x 8 >

이 녀석이 도대체 뭐하는 건지 감이 안오실 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지극히 정상이거든요.
위 Animation은 고귀한 의식을 치루는 모습입니다. 의식의 결과는 차차 알아가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_@


6. Buff System Update

Doria 에게 특별함을 부여하기 위해 Buff System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무언가가 추가되었다기 보다는 암묵적이고 Magic 스럽게 되어 있는 Code 가 정리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 작업일지는 정말 길군요.
짤들도 많이 넣어야 했고... 무척 피곤합니다.

하지만 보여드릴 것이 항상 있는 것은 아니니까 약간 무리해서 많이 넣어봤습니다. 즐거우셨으면 좋겠네요.


다음 작업은 Doria 의 A.I 를 만드는 겁니다.
복잡도로만 따지면 아마도 현시점에서 최고점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되네요.
어느 정도 시간을 들였지만 아직 구상이 정리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세부사항은 작업을 진행하면서 결정하게 되겠네요.


추웠다가 따뜻했다가
미세먼지가 많았다가 적었다가
정신없는 겨울 입니다.

알찬 1월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작업하러 갑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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