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30일 수요일

[20190130] Monster and Vegetation

건강 관리에 실패하고 있습니다.

조급해지면 무리를 하고, 무리를 하면 작업 시간이 늘어나고, 작업 시간이 늘어나면 집밖에 나가질 않습니다.
먹고 자고 일을 하는거죠. 겸사 겸사 아프기도 합니다.

조급함과의 결별은 불가능한 일이니, 약간의 냉각기를 갖기 위해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 '_')y-~



작업 이야기로 들어갑니다.

이 일지는 2019년 1월 23, 24, 26, 28, 29, 30 일에 있었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작업 내역은...
  1. Doria Attack Animation Update
  2. Monster A.I 정리
  3. Monster Concept
  4. Weapon Concept
  5. Dungeon의 식생 표현 작업
...입니다.


1. Doria Attack Animation Update

지난 일지에서 소개했던 Doria 의 Attack Animation 을 작업했습니다.

< Doria Atk x 1 >

< Doria Atk x 4 >

< Doria Atk x 8 >

수상함으로 가득찬 녀석에게 신비로움을 더해주는 작업이었습니다. o_o


2. Monster A.I 정리

말 그대로의 정리 작업이었습니다.
약간의 rename 그리고 중복 처리되는 기능들을 통합했습니다.

넘어갑니다.


3. Monster Concept

일지에 Monster Concept 을 따로 소개한지 제법되었습니다.
정신이 없다보니 만들어 두고 일지에 넣을 생각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20번 부터 소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몇개만 소개해 봅니다.

< MonsterConcept_21 : 털복숭이 + 토끼( ? ) >

< MonsterConcept_22 : ???? >

< MonsterConcept_25 : 기생식물 + 지팡이 >

< MonsterConcept_28 : 서있는 Slime >


이 녀석들을 어느 세월에 게임에 우겨넣을지 걱정이 큽니다.
피할 수 없는 일이라서 몹시 부담스럽네요. ( @_@)y-~


4. Weapon Concept

이 게임에는 잡다하면서도 쓸모없지만 잘보면 미묘하게 쓸모있는 그런 아이템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코딩하기 부담스러웠던 날에 연습삼아 만들어 봤습니다.
잡설에 진행상황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이건 거기서 한번더 작업한 결과물입니다.
물론 Concept 이라서 색상작업을 포함해서 이런 저런 마감을 거쳐야만 게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Weapon Concept >

이 중에 엄선된 녀석들만 게임에 들어가게 될 겁니다.


5. Dungeon의 식생 표현 작업

이 작업은 위에 늘어놓은 작업목록의 중간 중간에 작업 되기도 했고
이 일지를 작성하기 직전에도 작업된 내용입니다.

< Vegetation >

이제 맵에... 쓸모 없지만 가끔은 쓸모 있을지도 모르는 있는 이런 저런 것들이 포함됩니다.
Dungeon 스러움을 부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디...




Revision이 500을 채울 적마다 일지를 하나씩 썼습니다.
오늘 4500을 달성한 김에 지난 일지들을 확인해보니 최근 2달동안 Revision의 증가수가 1000을 넘어가더군요.

그 이전의 기록을 확인해보면 500 증가에 2달 가량이 걸렸습니다.
이런 것을 확인하려고 일지를 작성한 것은 아니었지만...
명백하게 무리하고 있다. @_@
...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2배의 속도라니... 이건 아무리 저라도 진지하게 작업량 조절을 해봐야 할 시점입니다.
몸상태가 좋지 않았던 것과도 무관하지 않겠죠.

오늘 잘 생각을 해보고 내일 부터 며칠간 쉬어볼 생각입니다.


그럼 작업하러 갑니다.
( '_')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