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1일 월요일

[20190211] 일이 안될때는 역시 잡일.

오랜만의 여유있는 주말이었습니다.
무려 게임도 진득하게 하고 영화도 보면서 보냈답니다.

Axiom Verge 재밌네요.
( '_')y-~


작업 이야기를 해볼까요.

이 일지는 2019년 2월 8, 11일 에 있었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하드한 작업 이후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현자타임이라서 쓸게 적지만 일이 너무나 하기 싫기 때문에 그냥 적어 봅니다.
  1. Silent Attack Bug Fix
  2. Vegetation 배치 Process 개선
  3. Monster Concept 추가
...정도의 가벼운 작업들 입니다.


1. Silent Attack Bug Fix

Reclamation 작업을 진행하기 전부터 미묘한 위화감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분명히 Silent 하게 처리되어야 할 녀석들이 Turn 을 멈춰놓고 작업을 처리하는 것이 보였거든요.

일이 안되는 김에 버그나 잡자 하고 디벼보니, 전혀 용도에 맞지 않는 Data를 사용하도록 Code 를 작성했더군요. o_o;;;;

뜯어 고치고, 덤으로 몇몇 Code 의 명확성도 올려두었습니다.


2. Vegetation 배치 Process 개선

Code 안에 박혀 있던 Vegetation의 Map 점유 비율을 Export 하고
Map 전체 Grid 를 기준으로 한번만 산출하던 Vegetation Actor 의 갯수를 각 방별로 반복해서 산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각 방에 미세하게나마 차이점이 더해지리라 생각합니다.


Resource를 더 찍고, 방별로 Vegetation Actor 목록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더 좋을 거라는 생각이 일지를 작성하는 와중에 들어오네요.

어디 Resource 찍어줄사람 없나요?

물론 농.담.입.니.다! ( T_T)y-~


3. Monster Concept

일이 안될때는 뭐다??
바로 Monster Concept 이다.

어디선가 공룡이 나와야 갓겜 반열에 들어간다는 소문을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 찍어봤습니다.
Monster Concept No.30~!
그저 공룡일 뿐인 녀석입니다.


Paint .net 으로 작업 했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Layer로 남겨진 중간 과정들이 참 가관이어서 gif 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 녀석은 더 단순화 + 캐릭터화 하지 않으면 Game 에 넣기는 무리겠다 싶어서 색상 조정은 미뤄뒀습니다. ( 사실은 의욕이 바닥일뿐입니다. )



일이 너무 너무 너무 안되네요.
일이 너무 안돼서 무려 앞산에 산책도 다녀왔습니다.
일지도 다 썼으니 오랜만에 장도 보러 갈 생각입니다.

그럼 장보러 갑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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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 단순화 작업 진행중~!


해놓고 보니 그냥 등급별로 사용해도 되겠는걸.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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