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게임도 진득하게 하고 영화도 보면서 보냈답니다.
Axiom Verge 재밌네요.
( '_')y-~
작업 이야기를 해볼까요.
이 일지는 2019년 2월 8, 11일 에 있었던 작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하드한 작업 이후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현자타임이라서 쓸게 적지만 일이 너무나 하기 싫기 때문에 그냥 적어 봅니다.
- Silent Attack Bug Fix
- Vegetation 배치 Process 개선
- Monster Concept 추가
1. Silent Attack Bug Fix
Reclamation 작업을 진행하기 전부터 미묘한 위화감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분명히 Silent 하게 처리되어야 할 녀석들이 Turn 을 멈춰놓고 작업을 처리하는 것이 보였거든요.
일이 안되는 김에 버그나 잡자 하고 디벼보니, 전혀 용도에 맞지 않는 Data를 사용하도록 Code 를 작성했더군요. o_o;;;;
뜯어 고치고, 덤으로 몇몇 Code 의 명확성도 올려두었습니다.
2. Vegetation 배치 Process 개선
Code 안에 박혀 있던 Vegetation의 Map 점유 비율을 Export 하고
Map 전체 Grid 를 기준으로 한번만 산출하던 Vegetation Actor 의 갯수를 각 방별로 반복해서 산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각 방에 미세하게나마 차이점이 더해지리라 생각합니다.
Resource를 더 찍고, 방별로 Vegetation Actor 목록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더 좋을 거라는 생각이 일지를 작성하는 와중에 들어오네요.
어디 Resource 찍어줄사람 없나요?
물론 농.담.입.니.다! ( T_T)y-~
3. Monster Concept
일이 안될때는 뭐다??
바로 Monster Concept 이다.
어디선가 공룡이 나와야 갓겜 반열에 들어간다는 소문을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 찍어봤습니다.
Monster Concept No.30~!
그저 공룡일 뿐인 녀석입니다.
Paint .net 으로 작업 했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Layer로 남겨진 중간 과정들이 참 가관이어서 gif 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 녀석은 더 단순화 + 캐릭터화 하지 않으면 Game 에 넣기는 무리겠다 싶어서 색상 조정은 미뤄뒀습니다. ( 사실은 의욕이 바닥일뿐입니다. )
일이 너무 너무 너무 안되네요.
일이 너무 안돼서 무려 앞산에 산책도 다녀왔습니다.
일지도 다 썼으니 오랜만에 장도 보러 갈 생각입니다.
그럼 장보러 갑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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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 단순화 작업 진행중~!
해놓고 보니 그냥 등급별로 사용해도 되겠는걸.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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