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4일 수요일

[20180704] Wall Thickness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축축 쳐지는 것이 휴식이 간절하네요.
힘내서 이 달은 버텨볼 생각입니다.
( '_')y-~


Tile 과 Theme 기능이 대충 정리되어서 이 부분에서는 Theme 별 Tile 을 잘 찍는 것만 남았습니다.
나름 흡족 스럽습니다.
( ^_^)y-~

이어서 약간의 코드 정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경험이 적은 분야의 코드를 작업하게 되면...

  • 이런 저런 기호가 남발되고
  • 코드가 잘 정리되지 않으며
  • 중복 코드가 여기 저기 남는

...그런 일이 쉽사리 벌어집니다.

완전히 정리되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Tile Tool 관련해서는 이름과 기능이 잘 맞아들어가도록 마무리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오늘은 Theme 기능을 추가하면서 발굴한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벽의 두께를 조절하는 기능" ...입니다.

Map 을 구성하는 각 공간( 방 ) 들은 벽을 공유 하고 있습니다.
현실로 끌고 와보면 "내 집의 벽은 옆집의 벽이기도 하다" 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하여 각 공간이 Theme 별로 다른 Tile 을 사용하게 만드는 기능이 이 현실과 만나면...
처리되는 순서에 따라서 Theme 와 맞지 않는 벽 Tile 이 출력되는 경우가 있게 됩니다.

아래의 그림 처럼 말이죠.

< Your wall is my wall~! >

우선 순위 조절로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하지만...
부족한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벽의 두께를 조절하는 기능을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우선 Test 환경만 작업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New test scene >

각 공간의 크기 조절부터 유효 영역 설정, 그리고 길의 생성까지.
한 단계씩 확실하게 손 볼 생각입니다.

작업하러 갑니다.
다들 태풍피해 없이 잘 지내셨으면 좋겠네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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