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31일 화요일

[20180731] Buff - Belly and Haste

근 2주만에 숙면을 취했습니다.
찜통 더위와중에 잠깐 비가 왔는데 그게 효과가 있었나 봅니다.

이마에 발진이 생겨서 피부과에 다녀왔습니다.
없어질듯 안없어져서 7 - 8 개월 가량을 방치했는데 주사맞고 약먹으니 금방 좋아지네요.
@_@



작업 이야기로 들어가면 게임이 작동 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그 첫번째 로서 Buff 기능을 작업했습니다.
게임에는 종종 Update 가 수반되고 그로인해 능력치가 조절되는 기능이 필요한데요.
그 것들을 일괄 처리하기 위한 방편입니다.

사실 기반 기능은 지난번에 몬스터 "Stalker" 를 만들때 작업했지만, 당시에는  Update 가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리만 잡는 수준으로 작업되었습니다.


Buff 기능을 작업하면서 동시에 처리된 기능들이 있습니다.

1번은 Belly 입니다.

"Project Rogue" 에는 허기짐이라는 능력치가 존재합니다.

  • 턴을 일정량 소비하면 줄어들고
  • 음식물을 섭취해서 늘릴수 있으며
  • 줄어들때 HP 가 가득차있지 않다면 HP가 회복
  • 모두 소비되었다면 일정 턴마다 HP 가 감소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만복도" 라고 부르는 수치인데요.
Buff 로 처리하기에 딱 맞는 녀석이어서 겸사 겸사 처리되었습니다.


2번은 Haste 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가속" 주문을 추가하기 위해 작업되었습니다.

  •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착용해서 획득하고
  • 턴당 요구되는 Action Point 능력치가 감소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처리한 것은 턴 제한이 있는 "가속" 이었기 때문에 Buff 로 처리되었습니다.

아마도 "감속" 기능도 손쉽게 마무리 될 겁니다. ^_^



오늘 작업은 슬슬 마무리 합니다.
다들 더운 날씨 잘 넘기시길 바랍니다.
( '_')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