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9일 월요일

[20180709] 굴림

비가 옵니다.
이런 날은 흔히 일이 잘되는 날인데요.
역시나 일이 잘되는군요.
( ^_^)y-~



오늘은 오전 11시 부터 지금( 오후 08:40 )까지 주구장창 일했습니다.
실질적인 작업량은 얼마 되지 않는데요.
꼴랑 Revision 7개를 올렸는데 그나마도 중요한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잠깐 밥먹는 시간부터 일어나서 가볍게 운동하는 시간까지 쉴새 없이 머리를 굴렸고 덕분에 적절한 수확이 있었습니다.

  1. Turn Management System 의 아마도 마지막 주요 작업이 될 작업에 대한 기본 구조를 확정지었고
  2. 동시성이 보장되는 몬스터의 공방시스템에 대해서는 약간의 "혼돈" 을 받아 들여서 흐름을 확정지었습니다.


본 작업은 아마 내일 진행될 것 같네요.


1번 작업은 세부적으로는 한 개의 턴안에서 여러 행동을 하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상당한 코드 갈아 엎기가 예상됩니다.


2번 작업은 몬스터들의 집단 공방 상황에서 피격시 행동의 연속성 유지에 대한 룰 구축 작업입니다.

  • 공격을 하는 도중에 맞거나
  • 공격대기 상황에 맞거나.

...등의 상황에 대한 처리죠.

아마 명확함을 포기하는 대신에 미묘한 상황을 만들어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 @_@)a


이제 좀 쉬어야 겠네요.
( '_')y-~

> 허전하니까 컨셉 잡아놓은 몬스터 몇 마리를 꺼내놔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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