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4일 화요일

[20181204] Theme : Fountain of Recovery + Log Update

영 몸이 좋지 못합니다.

최근 장거리 산책을 몇 번 나갔기 때문일까요.
주말마다 영화 4편 몰아보기를 하고 있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그저 감기 기운 때문일까요.

"분명 셋 모두 원인의 일부를 책임지고 있을 겁니다."

...라고 쉽고 빠르고 무책임하게 결론을 내려두겠습니다.
( '_')y-~



작업 이야기로 들어갑니다. <잡설>은 몇개 적었지만 일지는 작업일로 4일 만이네요.

무언가 크게 진전된 것은 없지만, 일은 아주 가열차게 했습니다.
  1. 새로운 Theme <Fountain of Recovery> 추가
  2. 액터간의 상호작용을 포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Event Log 보강
  3. 버프를 위한 Event Log 보강
  4. Letter Viewer 조정


1. Theme <Fountain of Recovery> 추가

말 그대로 새로운 Room Theme 가 추가되었습니다. 한글로 "회복의 샘" 이겠죠?
( 번역기 만세 o_o )


이 작업은 정말 맘편하게 시작했습니다.

"enum 몇개 추가하고 관련 a.i 좀 손봐주면 끝나겠지. 얼른 끝내고 다른 작업 해야겠다."

...라고 "방심"과 "어리석음" 그리고 "근거 없는 낙관"에 찌들어, 한 껏, 여유롭게,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작업은 끝나지 않을것만 같은 Refactoring과 함께 3일간 이어집니다.
  • 회복 처리를 위한 Action 데이터 정의 및 관련 데이터 추가
  • 회복 처리를 위한 Rule 정의
  • 공.방 에만 적합하게 설계된 "Action 처리 절차" 를 이외의 Action에도 적합하게 확장
  • 공.방 에만 적합하게 설계된 "Action 처리 결과 객체" 를 확장
  • "Action 처리 절차" 중에 발생한 Stat 변경 사항을 기록 하는 객체 추가.
...등이 주요 작업이었습니다.

Revision History 를 확인하면서 글을 쓰고 있는데요.
복기 하는 것만으로 토할 것 같네요.

하지만 짜잔~! 보이기에 특별한 것은 아무것도 없답니다.
( ^_^)y-~


2. 액터간의 상호작용을 포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Event Log 보강

이 작업은 1번 작업에 포함되어 있는...
<"Action 처리 절차" 중에 발생한 Stat 변경 사항을 기록 하는 객체>
...를 Event Log 와 연계시킨 것 입니다.


3. 버프를 위한 Event Log 보강

버프와 Event Log 를 연계시키는 작업은 제법 오래 묵혀둔 작업입니다.
<Stat 변경 사항을 기록 하는 객체> 를 추가한 김에 곰팡네 나는 일거리를 끄집어 낸거죠.


자신이 얼마나 안좋은 상황에 있는지 유저가 아주 "잘" 알게 될겁니다.
( ^_^)y-~


4. Letter Viewer 조정

이 녀석은 아주 아주 사소한 작업입니다.


해상도 조정에 맞추어 크기를 약간 키워주고, 배경 이미지를 약간 조정한 것이 전부 입니다.



4일치 작업을 정리 하려니 힘이드네요.
<회복의 샘> 작업을 마무리 하고 일지를 작성하고 싶었지만, 너무나 지쳐서 작업용 맥북을 서둘러 꺼버렸답니다. @_@

몸 상태가 안좋은 것이 "회복의 샘 작업" 때문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어오는데요.
아마 기분 탓이겠죠. 그럴겁니다.


몸이 안좋은 덕에 늦잠 자고, 작업도 간단한 것을 설렁 설렁 하다가, 지쳐서 일지를 쓰기 시작했는데요. 기분 전환이 되네요.

그럼 작업 이어 가야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 되세요.
( '_')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