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4일 일요일

[20180203] I'm ready~!

요 며칠 많이 달렸습니다.

체력이 아슬아슬 하지만...
"물 들어올때 노 저어야 한다"
...는 일념으로 빡빡하게 작업했습니다.


"Dungeon Select Scene" 을 만들면서 잡은 기본디자인을 여러 Scene들에 적용했습니다.

< Character Select >

< Lobby >

< Dungeon Select >

기본 Design의 변형은 최소화 하고 축이되는 색상에 대한 조절에만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1인 개발의 한계를 최대한 고려해서 작업량을 줄이는 방향으로 작업했습니다.
( '_')y-~


그리고 "Dungeon Select Scene" 을 작업하며 만든 Dungeon Symbol을 활용해서 각 층의 진입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 Floor Intro >

이전에는 큼지막하게 "N층" 이라고만 표시했습니다. 이쪽이 확실히 좋네요.



다음으로 "Game Over Scene" 을 넣었습니다.
Game Process에 캐릭터의 사망을 체크하는 State 를 추가하고 Scene 전환이 가능하도록 작업했습니다.

< Game Over >

자리를 잡는 것이 주 목적이었기 때문에 글자를 띄우는 것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음 작업에는 결과 화면 같은게 추가되겠죠.


마지막으로 Sprite Animation Process 를 개선했습니다.
고정 Delay 로 SpriteFrame 을 스왑했던 것을 각 Frame 별로 개별 Delay 를 가질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간혹 크게 요긴할 일이 있을 겁니다. ( +_+)


이제 Level Design에 집중할 시간이 왔습니다.
Dungeon Building Process 도 개선하고, 터치를 활용해서 Character가 길을 찾아가는 기능도 추가하고, 몬스터도 추가해야겠네요.

그 전에 일단 내일은 쉽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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