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7일 화요일

[20180227] Make new pathfinder great again~!

A* 의 경로 오차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각 노드에 대한 cost 계산을 위임하고, 알고리즘의 특성인 방향성을 제거하면 됩니다.

그러면 전혀 A* 가 아니게 된다는 것이 문제 이지만 잘 돌아가는 것이 최선이지요.

그런 취지에서 경로 생성기를 하나 더 만들게 생겼습니다.


이유는 이전의 "Sight" 에서 올린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동문제 때문입니다.


기존의...
그리드 기반의 전형적인 A* 경로 생성기
공간 분할 데이터 기반의 그래프 경로 생성기
...여기에 추가로 Distance map 기반의 경로 생성기가 추가됩니다.


기존 로직은 Monster 에 적용해서 값 싸게 잘 쓰고, 새 경로 생성기는 Player 에 적용하게 됩니다. 새 경로 생성기는 무겁지만 정밀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새로운 장르에 대한 도전은 정말 어렵군요.

그래도 이 고생이 액션 게임 만드는 것보다는 덜 하니까~!
버티겠습니다.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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