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7일 수요일

[20181107] Monster : Ambush Golem

한동안 잠잠했던 <미세먼지> 가 친근하게도 찾아왔네요.
꺼림칙하고 부담스러운 친구라서 가까이 두기 불편했지만 어찌해볼 방법이 없습니다.
사이좋게 지내기로 마음먹고 미뤄왔던 공기 청정기를 주문했습니다.
내돈~!~!
( T_T)y-~



Level 1 구성을 위한 작업을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최근에는 Theme 작업을 진행했지요.
Treasure 와 Trap Theme 의 형식을 간략히 잡았고
( 자세한건 지난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간략히 작성해서 공유하지 않았답니다. )
이어서 Ambush Theme 를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mbush. 한글로 <기습> 또는 <매복> 정도로 부르면 될것 같은데요.

<기습> 과 <매복> 은 그것을 수행할 주체가 필요합니다.
그리하여 새 Monster 를 추가했습니다.



급하게 작업한 "Monster Concept No.18" 이 기반입니다.

Golem 형으로...
작고 가볍지만 무시하기는 곤란한
그런 느낌적인 느낌을 목표로 했습니다.

< move x 1 >

< move x 4 >

< move x 8 >

이 녀석은 전체 sprite 가 54 frame 으로 지난 작업 보다 7 frame 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frame 을 쓸때는 쓰고 아낄때는 아끼는 그런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마냥 무리하며 만든건 아닙니다.

위의 Move 는 아끼는 방향으로 만들어졌고 4 frame 으로 구성 됩니다.

< wakeup x 1 >

< wakeup x 4 >

< wakeup x 8 >

<매복> 을 했다면 뛰쳐 나와야겠죠?

frame 을 아낌없이 퍼부어 구성한 wakeup animation 입니다.
15 frame 으로 구성했습니다.

이 녀석을 완성하기 위해서 이전에 시도해보지 않은 풍부한 움직임을 그려야 했습니다.

완성에 대한 확신 없이 "실패하면 Effect 로 때우자" 라고 생각하며 절망적으로 작업을 시작했는데... 신기하게도 완성이 되어버렸네요.

크게 이득 본 기분입니다. ~( ^_^)~



이어서 진행할 작업은 이 녀석을 맵에 불러내줄 <Theme Object 추가> 입니다.
그러면 <Ambush Theme> 도 모양이 잡힐 겁니다.



낮잠을 3시간쯤 잤는데 덕분에 잠들지 못하고 이른 새벽부터 작업을 시작해버렸네요.
가급적 빠르게 작업을 마무리 하고 쉴 생각입니다.

다들 활기찬 하루 되세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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