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9일 목요일

[20181129] HUD Update : Base Info and Event Log

미세먼지가 남쪽으로 밀려가고 있네요.
지표는 여전히 "나쁨" 이지만 "오후에는 산책이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에 두근 두근 하고 있습니다.
( '_')y-~



작성을 일부러 하루 미룬 작업일지 기록을 시작합니다.
요 몇일 <잡설> 에 해당하는 글이 많이 올라가서 일부러 하루 늦췄습니다. @_@

작업내역은..
  1. HUD : Base Info U.I 갱신
  2. Event Log U.I 갱신
  3. Monster Concept 추가
...입니다.

U.I 작업은 당연히도 <해상도 증가> 의 쓰나미에 떠내려온 녀석들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HUD : Base Info U.I 갱신

앞서 해상도 조정 기념으로 U.I Concept 을 만들어 올린적이 있는데요.
그 내용을 반영한 겁니다.


경험치 정보와 Level 정보를 합쳐서 오른쪽 으로 이동
허기짐 정보를 왼쪽에 추가
층 정보는 아래로 조금 내려왔습니다. ( 이 녀석은 어찌할지 정하지 못했네요. )

심심한 느낌이 강렬히 들어온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화려하게 하는 것도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은 이 상태로 갑니다.
작업과정에서 각 항목의 Symbol Icon 을 그리고 Gauge에 빤딱임을 넣는등의 무수한 삽질이 동반되었지만...
"역시 단순함이 최고" 인 걸까요?


2. Event Log U.I 갱신

두고 두고 눈에 거슬렸던 녀석을 조금 손봤습니다.


2줄에서 3줄로 전체 크기 증가
배경이미지 추가
좌,우 여백 삭제
...등의 대단치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배경 이미지> 의 색상인데요.
검은 색은 이미 Dungeon 이 크게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고 어지간한 색상들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두가지 정도의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1. Inventory 에 사용한 배경색을 여기에 채용
  2. 선호되지 않지만 눈에 띄는 색상을 채용
...중에서 2번 방식을 채용하면서, 색상은 레트로 게임들이 비슷한 목적으로 자주 활용하는 것으로 골라봤습니다.

가시성은 확실히 좋아졌는데. 미적인 부분은 0점...
기회가 되면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야 겠습니다. T_T


3. Monster Concept 추가

늘 하던 작업이죠.


슬슬 제 머리도 새로운 발상에 안녕을 고하는 걸까요.
마음에는 드는데 자랑할 부분은 없는!! 그런 녀석을 만들고 말았네요.

가까운 시일에 게임에 들어갈 겁니다.


마지막으로 1, 2번을 한번에 확인할 영상 입니다.



일지를 미루는 것은 정말 피곤한 일 입니다.
일어나자마자 머리를 풀가동 하고 있습니다. @_@
글을 너무 남발하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겠네요.

이제 오늘 작업을 시작합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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