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20181119] 진행중 x 4 : Theme : Decoy and Ambush, Item Party

어느덧 200번째 일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기뻐할만한 일입니다만...
"일지를 200개 작성할동안 게임을 완성 못했다."
...라며 자신을 몰아붙여야 하는 처지입니다.
( '_')y-~

지난 주말은 매우 알차게 보냈습니다.
먹고, 영화 한편 보고, 잠자고 를 하루 2번씩 반복했더니 월요일이 되었네요. @_@
한동안 이런 주말이 반복될 것 같습니다.



작업 이야기로 들어갑니다.

새로운 Theme 로 <Decoy And Ambush> 가 추가되었습니다.
한글로는 <낚시> 정도가 되겠네요.


이전에 만든 <매복> Theme 의 응용입니다.

작업 과정에서 Trigger A.I 의 Spawn 기능을 상당부분 보강했습니다.
여러 가지 것들을 입맛대로 만들어 내기 좋아졌네요.

"이 녀석이 하나의 Theme 로서 있어야 하는가?" 라는 의문이 있지만, 전환 비용이 매우 싸기 때문에 두고 보다가 결정하면 될겁니다.


다시 한 번~!
새로운 Theme 로 <Item Party> 가 추가되었습니다.


가끔은 유저가 <행복> 을 느껴야 하겠죠.
위의 <낚시> Theme 에서 보강된 Spawn 기능을 그저 "활용" 해서 만들었습니다.

참 쉽네요. ( o_o)y-~

위의 영상에는 "특정 오브젝트" 위에 올라선 후에 아이템이 나오고 있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을 겁니다.



위의 두 작업은 진행 과정에서 이루어진 기반 작업이 중요한게 많았습니다.

Trigger A.I 기능의...
상당량이 공용 State 로서 Export 되었습니다.
핵심기능은 두가지 인데요.
  • Spawn 가능 좌표의 수집
  • Spawn 처리
...입니다. 두 녀석들의 자리가 다 잡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데이터를 채운후 돌려받아야 할 컨테이너를 CBV 로 호출하는 멍청한 짓도 바로잡았고
Theme 에 대한 몇가지 아이디어도 구상했습니다.


이 정도면 슬슬 첫 던전을 위한 Theme 는 충분하지 않은가 싶은데요.
Test 돌리면서 결정 해야 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 작업 계속 이어갑니다.
다들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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