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4일 월요일

[20171204] Fog of war

이른바 "전장의 안개" 라고 불리우는 기능을 작업했습니다.

이 게임은 해상도 대비 캐릭터의 크기가 작습니다.

< character size >

그러다 보니 아직 가지 않은 지역이 지나치게 많이 노출이 됩니다.
테스트 플레이를 하다보니 map hack 을 켜놓고 게임을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명백히 게임을 덜 흥미롭게 만든다고 판단되어
아직 방문하지 않은 지역을 완전히 감추어줄 필요가 있다고 결론내렸습니다.

< map hack?? >

앞서 작업해놓은 shadow 기능은 map 상에 player 이외의 object가 시야안에서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기능이었기에 이런 문제를 해결해줄 수는 없습니다.

그리하여! 작업했습니다.

< Fog of war >

SpriteBatchNode 를 활용하여 Terrain Node 와 동일한 크기의 Tile map 을 만든후.
방문한 지역이...
1. 방인지 길인지를 확인하여
2. 적당히 일정 영역의 안개를 제거
...해주는 방식입니다.

모아 찍는다고는 하지만 Vertex를 낭비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나... 귀찮으니 일단 넘어가기로 합니다. ( @_@)y-~

이제 이 기능을 게임에 적용해야겠습니다.
( '_')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