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20171213] Build Grid

날씨가 너무 춥네요.
집안에서 패딩을 입고 작업을 해야하는 지경입니다.
( o_o)y-~


지난 작업에서 공간분할과 관계설정, 그리고 경로구성을 마무리 했으므로, 이제 실질적인 맵 구성을 시작합니다.

우선 Map 생성을 위한 Test Scene 으로 옮겨와서...
벽과 일반타일을 설정합니다.

< Normal and Wall Tile >


이어서 각 공간을 연결합니다.
각 공간은 약간씩 겹쳐 있기 때문에 중복되는 공간중에서 연결할 공간을 선택하게 됩니다.

< Connect space to space >


출구( 주황색 )가 뭔가 이상해 보입니다.

그리하여 자신과 자신이 연결되어있는 버그를 해결하고,
입구( 빨강 )에 연결된 공간이 0 개인 버그도 겸사 겸사 해결한뒤에

다음과 같은 모습이 됩니다.

< Bug free....? >


알고리즘 1 cycle의 속도가 느려서 이런 저런 튜닝을 하다보니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관련 버그를 정리해서 멀쩡한 속도로 복구한뒤, 가변성을 위한 이런 저런 로직을 추가해서 일단 마무리 했습니다.

< Final Version....? >

현재는 모든 영역이 "방" 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다음 작업은 길로 사용될 공간을 추려내는 작업이 되겠네요.


으... 힘들군요.
몸살 기운이 가득합니다.

내일 작업은 몸 상태 봐서 하루 쉴지도 모르겠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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