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1일 목요일

[20171221] Improve Move Process

Actor 가 연속으로 움직이는 과정에서 게임의 턴관리 Process 미비로 "턴사이에 1 프레임씩 대기시간이 주어지던 문제" 를 해결하였습니다.

문제가 있는 것인지 없는 것인지 감이 확실히 잡히지 않았는데
Actor의 이동속도를 올려놓고 보니 분간이 가더군요.

아래의 이미지는 작업전의 모습입니다.
여전히 확연하게 눈에 들어오지는 않습니다만 신중하게, 집중해서, 자세히 들여다 보면 타일 1개의 이동을 마칠때마다 "뚝" 끊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치면 버퍼링이 걸린달까요.

< Old Process >


다음 이미지는 작업후의 모습입니다.
이 이미지와 번갈아서 보면 이쪽이 움직임이 부드럽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 @_@)y-~ )

< New Process >


원본 영상에서는 나름 분간이 가는데... gif 는 프레임 한계로 분간이 어렵네요.
원본영상의 절반이 안되는 프레임이라 그런가봅니다.

아무튼... 그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찝찝했던 무언가를 날려버린듯 기분이 좋네요.
( '_')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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