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7일 목요일

[20171207] Divide

공간을 반복 2분할 하는 방식으로 잘라서 각 공간들이 관계짓기 쉽게 해보았습니다.

이미 모든 공간이 분할 완료 되었기 때문에 따로 길을 구성할 필요도 없습니다.
각 공간별로 주변 정보를 수집해서 Graph 탐색이 가능하게만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은건 길 답게 잘 꾸미는 것 정도겠네요.

< 새로운 공간 구성 >

만들어진 공간들에 규칙성이 크게 보인다는 문제가 있지만
위치를 약간씩 비틀어서 해결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이전 버전의 공간 생성 로직입니다.
이전에 생성된 공간과 겹치지 않는 임의의 위치값을 생성한후  새로운 공간을 추가합니다.
여기에 미로 생성 로직을 적용하고 있었지요.

< 이전 버전의 공간 구성 >

새로 추가한 공간분할 로직을 작업하면서 생각해보니 기존 로직을 잘 정리한 이후에
이미 만들어 놓은 충돌영역 압축 기능을 적용하면 쓸만한 공간 분할 로직을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압축된 영역에 길을 추가하면 가장 이상적이겠네요.

공간을 반복 2분할 하는 방식에서 보이는 규칙성을 제거할 수 있을 겁니다.


하루에 글을 2개나 작성하고 있네요.
삽질은 계속됩니다.
( '_')y-~


> 가끔은 답을 손에 쥐고도 그게 답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 인간 답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